미사와 연옥 영혼들

미사와 연옥 영혼들 

 

우리가 이 세상을 떠났을 때에는 우리의 영혼을 위하여 미사보다 더 간절히 원하는 것이 없을 것이다. 제대 상에서 바쳐지는 미사는 가장 강력한 중재(仲裁)의 기도이다. 그것은 다른 모든 기도와, 보속과, 선행보다 우월하다. 우리가 미사의 희생 제사가 예수님께서 십자가상에서 바치신 희생과 같으며, 예수님께서 무한한 속죄의 가치를 지닌 바로 그 제사를 지금 제대 상에서 바치신다는 것을 이해한다면, 어째서 미사가 그처럼 강력한 기도가 됨을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희생 제물로 죽임을 당하신 우리의 예수님께서는 참으로 "우리의 죄를 보속하는"(1요한 2,2) 희생 제물이시며, 그분의 신성한 피는 "죄값을 치루기 위하여 쏟아져나왔다" (마테오 26,28). 미사와 견줄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으며, 이 희생 제사의 구원하는 열매들은 무제한 숫자의 영혼들에게 주어질 수 있다.

 

 

"모든 빚이 갚아져야 한다!"

 

로마 근교의 성 바오로 성당에서 미사를 거행하고 있던 성 벨라도는 천국에 이르는 끝없는 계단을 보았다. 그 계단 위로는 수많은 천사들이 전 세계의 사제들이 바치는 희생 제사, 즉 예수님의 희생에 의하여 연옥으로부터 해방된 영혼들을 천국으로 데려가느라고 오르락 내리락 하고 있었다.

 

그러므로 가족이나 친적 중에 누가 세상을 떠나면, 우리는 꽃을 진열하고, 장례식 때 입을 옷을 준비하고, 장례 행렬을 준비하는 것보다 미사를 바쳐드리는 데에 훨씬 더 많은 비중을 두어야 한다.

 

성 요한 보스꼬는 "미사의 거룩한 희생 제사는 연옥의 불쌍한 영혼들을 도와줍니다. 사실 미사는 그 영혼들의 고통을 덜어주며, 그들이 고통받는 기간을 단축시켜주며, 그들을 빨리 복된 왕국으로 데려다주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라고 하였다.

 

비오 신부께 연옥에서 풀려나도록 미사를 바쳐달라고 부탁하기 위하여 연옥의 영혼들이 발현했던 적이 많았다. 하루는 신부께서 동료 수사의 아버지를 위한 미사를 바쳤는데, 미사가 끝난 후에 비오 신부는 그 수사에게 말했다.

"오늘 아침 그대 아버님의 영혼은 천국으로 들어가셨다."

그 수사는 매우 기뻤으나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러나 신부님, 저의 착하신 아버님께서는 32년 전에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비오 신부는 대답했다.

"나의 아들아, 하느님 앞에서는 모든 빚이 갚아져야 한다!"

그리고 미사는 우리에게 무한한 가치의 보물을 얻어준다. , 티없는 어린 양(묵시록 5,12)이신 예수님의 성체와 성혈이다.

 

 

"미사만이 필요합니다!"

 

기억하자. 즉 하느님께 바쳐드리는 모든 기도와 선행이 좋고 훌륭하지만, 우리에게 가까운 이들의 떠나간 영혼들을 위하여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미사들을 바쳐드리도록 하자.

 

수소(Suso)의 복자 헨리의 생애에서 우리는 그분이 젊었을 때 동료 수사와 다음과 같은 약속을 했음을 읽을 수 있다. , "우리 중에 누가 더 오래 살든지, 먼저 떠난 사람이 빨리 영광 속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매주 한 번씩의 미사 성제를 바쳐드리기로 하자." 그리고 복자 헨리의 친구가 선교지에서 먼저 세상을 떠났다. 복자 헨리는 그 약속을 잠시 동안 기억했지만, 다른 이들을 위해 바쳐야 할 미사들이 있었기 때문에 친구를 위해서는 미사 대신 다른 기도들과 보속을 바쳤다. 그런데 친구의 영혼이 발현하였는데, 매우 괴로운 모습이었으며 친구를 책망하였다.

"그대의 기도들과 보속들은 충분하지 않다. 나에게 필요한 것은 예수님의 성혈이다." 참으로 우리의 죄의 빚은 예수님의 성혈로 갚게 되는 것이다 (콜로새 1,14).

 

아빌라의 성 요한의 임종 때에 그의 동료 수사들은 그가 세상을 떠난 후 무엇을 가장 원하느냐고 물었다. 성인은 재빨리 대답하였다.

"미사들. . . 미사들. . . 미사들 외에는 아무 것도 필요없습니다!"

 

또한, 성 예로니모는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 "매번의 미사가 경건히 바쳐질 때마다, 많은 영혼들이 연옥을 떠나서 천국으로 날아갑니다."

 

빠찌의 성녀 마리아 막달레나는 연옥 영혼들을 위하여 예수님의 성혈을 봉헌하는 습관이 있었다. 그녀의 탈혼 중에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보혈이 바쳐짐에 의하여 많은 연옥 영혼들이 풀려나는 것을 보여주셨다.

 

성녀 벨라데따 역시 연옥 영혼들을 매우 측은히 여기면서 동료 수녀들에게 자주 말했다.

"저는 방금 연옥 영혼들을 위하여 미사에 참례했습니다. 그들을 해방시킬 수 있는 것은 예수님의 보혈 뿐입니다.“

성 토마스 아퀴나스는 "한 방울의 성혈이 무한한 가치를 가지며 온 세상을 그 죄로부터 구할 수 있다."라고 가르쳤다.

 

그러므로, 연옥 영혼들을 도와주며 그들이 고통에서 풀려나도록 많은 미사들에 참례하고 또 많은 미사들을 바쳐드리도록 하자.

 

아르스의 거룩한 신부는 "모든 선행들을 한데 모아도 한 번의 미사의 가치를 따라가지 못합니다. 왜냐 하면 선행들은 사람들의 행위이지만, 미사는 하느님의 역사(役事)이기 때문입니다."라고 하였다.

 

(‘성체 성사의 예수님께 대한 사랑에서 발췌)

댓글 리스트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작성

연옥게시판

연옥 영혼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미사입니다. 
특히 협조단원은 연옥게시판의 글을 읽고 이해한 후 미사신청자들에게 성실하게 안내하여야 합니다.
연옥게시판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공지 미사와 연옥 영혼들 영혼구조대 11-14
공지 성녀 파우스티나의 천국과 연옥과 지옥의 환시 영혼구조대 11-14
공지 연옥 이야기 (인생을 되돌아 보자) 영혼구조대 10-24
공지 연옥 장병찬 10-24
공지 연옥에 관한 이야기들 장병찬 10-24
공지 성인들의 통공에 관한 교리는 아는 것만으로 넉넉하지 않다. 마땅히 생활로 옮겨야 한다 장병찬 10-24
공지 위령성월(11월) 장병찬 10-24
공지 하느님의 정의와 연옥벌 장병찬 10-24
공지 연옥에서 천국을 사는 사람들 장병찬 10-24
공지 연옥은 있다 장병찬 10-24
공지 연옥 영혼도 우리의 이웃 장병찬 10-24
공지 고마운 연옥 장병찬 10-24
공지 죽음, 연옥, 연옥영혼을 위한 기도 장병찬 10-24
12 테스트 영혼구조대 12-21
11 일반테스트입니다. (1) 영혼구조대 12-01
10 [음악 감상하며 쉬어 가세요] 듣기좋은 연주음악 / 경음악모음 등 다수 영혼구조대 11-25
9 함ㄴㅇ라ㅣㅁㄴㅇㄹ 장병찬 11-24
8 테스트 장병찬 11-24
7 네이버영상 테스트 장병찬 11-24
6 유튜브테스트 장병찬 11-24
5 테스트입니다 장병찬 11-24
4 글쓰기 라인 테스트 2 장병찬 11-23
3 글쓰기 라인 테스트 장병찬 11-21
2 주교회의 편찬 '가톨릭교회 사말교리' (3) 연옥과 지옥 - 하느님과 완전한 일치 위해 연옥서 정화 장병찬 11-14
1 영원한 삶을 믿나이다 - 죽음, 천국, 지옥, 연옥 장병찬 11-14